* 본 북펀드는 출판사 요청에 따라 출판사 주관하에 진행됩니다.
모네의 《수련》 연작 작업기와 뒷이야기를 속속들이 보여 주는 그림책이다. 프랑스 파리 오랑주리 미술관과의 협업으로 완성되었다. 빛과 바람마저 느껴지는 듯한 수려한 그림, 사실을 바탕으로 재구성된 목겸담 형식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지금껏 본 적 없는 매력적인 방식으로 클로드 모네의 작품 세계를 이해하게 한다. 책 말미에 특별히 구성된 부록 페이지에는 실제 작품 사진과 모네에 대한 풍성한 정보글이 수록돼 있다.
파리 오랑주리 미술관과 함께 만든 그림책
세계적인 인상주의 화가 클로드 모네의 모든 것
프랑스의 대표적인 인상주의 화가이자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예술가이지만, 의외로 모네를 다룬 그림책은 보기 드뭅니다. 『빛을 그리는 화가, 모네의 연못과 수련 이야기』가 반가운 이유입니다. 특히 모네의 작품에 맞춰 설계하고 지어진 파리 오랑주리 미술관과의 협업으로 진행된 그림책이라는 점에서, 모네와 관련한 그 어떤 책보다도 더 큰 의미가 있겠다 하겠습니다. 미술관 측은 작가들이 모네의 작품을 충분히 보며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휴관일에 문을 열어 특별한 시간을 내어 주기도 했습니다.
책을 펼치면, 빛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모습들을 모두 붙잡아 그리고 싶어 한 모네의 이야기인 만큼 ‘순간 포착’에 공을 들인 듯한 수려한 그림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빛뿐만 아니라 바람마저 느껴지는 것 같이 생동감이 잘 살아 있는 중에 공간의 스케일도 무척 돋보이는 그림입니다. 판형이 큰 책인데, 본문 전체를 꽉 채우는 정교하면서도 퀄리티 높은 그림들은 그저 감탄을 자아냅니다. 또한, 모네가 작업하는 풍경을 비롯하여 연못, 초록색 다리, 작은 나무배, 수련, 버드나무, 개구리밥 수초 등 모네와 지베르니 하면 떠오르는 요소들이 그림 속에서 주요하게 잘 표현된 점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사실을 바탕으로 완성된 생생한 묘사와 디테일,
목격담 형식의 문학적인 이야기
이야기는 프랑스 지베르니에 있는 모네의 정원, 그 유명한 연못에서 시작됩니다. 새벽부터 밤까지 모네의 집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작품 속 화자인 ‘나’에게 듣는 현장감 넘치는 목격담을 따라가다 보면 사소하게는 모네가 아침으로 뭘 먹고 하루를 시작하는지, 날씨에 따라 성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또 그림을 그릴 땐 어떤 모습인지 작업 방식이나 예술가로서의 집념까지도 자세히 이해하게 됩니다. 그런데 점점 궁금해집니다. 마치 누구의 눈에도 띄지 않고 집안 구석구석을 자유롭게 다니는 듯한 이 작은 ‘스파이’는 누구인 걸까? 누가 이렇게 모네를 바로 옆에서 지켜보며 우리에게 모든 걸 다 전해 주고 있는 걸까? 힌트는 이야기 속에 있습니다. 스파이의 정체를 추리하며 읽다가 이야기가 절정에 다다르게 되면, 모네와 정면으로 맞닥뜨리게 된 이 염탐꾼이 마침내 우리의 눈앞에 그 모습을 완전히 드러냅니다.
한편, 생생하면서도 문학적인 묘사들 덕분에 더욱 흥미진진한 본문의 이야기가 모두 끝난 뒤, 책의 말미에 특별히 구성돼 있는 부록 페이지는 모네의 실제 작품을 직접 감상하며 모네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최근 열린 인상파 작가 전시회에 이른 아침부터 오픈런까지 하는 등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상주의 작품에 대한 사랑은 각별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프랑스의 대표적인 인상주의 화가인 모네에 대한 관심은 폭발적이죠. 그러나 의외로 모네를 다룬 그림책은 드뭅니다. <빛을 그리는 화가, 모네의 연못과 수련 이야기>가 반가운 이유입니다. 특히 모네의 작품을 고려하여 설계된 파리 오랑주리 미술관과의 협업으로 진행된 그림책이라는 점에서, 모네와 관련한 그 어떤 책보다도 더 큰 의미와 소장 가치가 있다 하겠습니다.
1) 20,250원 펀딩
- <빛을 그리는 화가, 모네의 연못과 수련 이야기> 도서 1부 + 엽서 3종 (래핑)
- 사각 마그넷
- 후원자 명단 인쇄 엽서 삽지
-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 적립
2) 19,800원 펀딩
- <빛을 그리는 화가, 모네의 연못과 수련 이야기> 도서 1부 + 엽서 3종 (래핑)
- 후원자 명단 인쇄 엽서 삽지
-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 적립
1. 엽서
- 사이즈: 150*100mm
- 종이재질: 아르떼 190g (변경 가능성 있음)
2. 사각 마그넷
- 사이즈: 78*53mm
- 두께: 3mm
- 무게: 25g
※ 알라딘 북펀드 굿즈가 포함된 구성에 펀딩하셔야 받을 수 있습니다.
1. 엽서
- 사이즈: 150*100mm
- 종이재질: 아르떼 190g (변경 가능성 있음)
2. 사각 마그넷
- 사이즈: 78*53mm
- 두께: 3mm
- 무게: 25g
※ 알라딘 북펀드 굿즈가 포함된 구성에 펀딩하셔야 받을 수 있습니다.